바보가 살 수 없는 세상

Media_httpbogomowordpresscomfiles2009051217002396eb85b8ebacb4ed9884eab3bcebb680ec8b9cjpg_jigrdyzwecjgxab

처음엔 담담 했습니다. 저는 대선 때 노무현 대통령을 지지 했지만 그의 정치에 관해서는 지지하지도 반대하지도 않는 중립 적인 입장이었기 때문입니다.하지만 서거 후 며칠이 지나며, 언론에서 내보내 주는 거의 행적을 보고 있노라니 참 아까운 분을 보냈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취임시 경제 침제를 보면 그가 정치를 잘 했다고는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비리에 대한 책임이 없다고도 말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그는 소신 있는 분이었습니다. 썩어 문드러진 밑바닥의 사람들이 많은 정치 판에서 자기 소신을 바보처럼 지킨 드문 분이 었습니다. 우리나라 정치계 에서 그 분 이전에는 없었습니다. 그가 이렇게 스스로를 포기하신 이 때에, 그 분 이후로 그런 사람이 나오리라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기도 어려울 것입니다.스스로 목숨을 포기하신 선택은 잘못 된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살아 남으셔서, 적어도 살아서 떳떳하게 지내시는 것을 보여주셔서 당신 같은 분이 끝까지 소신을 지킬 수 있는 세상이라는 희망을 주셔야 했습니다. 지금 우리는 그 희망을 잃은 채 절망에 빠져있습니다.그분은 약하고 외로운 분이셨을 겁니다. 고 노무현 전대통령과 같은 분이 강한 신념을 가지고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뒤늦게 드네요.그 분의 죽음으로 우리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정치인들이 나올 수 있는 토양이 되기를 바라며,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Advertisements
바보가 살 수 없는 세상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