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Safari 4 브라우저 베타버젼 공개

오늘 아침 애플에서 사파리 4 베타버젼을 공개 했네요.구글 크롬이 발표된 이후 위기를 느낀 애플이 크롬의 대항마로 내놓은 버젼 처럼 보입니다.크롬의 좋은 점을 꽤 가져 왔네요. 탭이 윈도우 최상위로 이동한 것과, 새 탭을 열었을때 가장 많이 방문한 사이트가 표시되는 것등 말이죠.Mac에서는 크롬이 출시되지 않았기 때문에 사파리가 독보적인 (적어도 속도면에서는요) 위치를 차지하고 있었지만 윈도우 쪽에서는 크롬이 속도면에서 독보적이었죠. 그런데 제가 사파리 4 원도우 버젼을 써보니 엄청난 속도를 자랑하네요. 크롬이 원래 웹킷 기반이라 사파리와 같은 피를 가지고 있긴 하지만 이번에 사파리가 많이 발전한 듯 합니다.제가 크롬에서 가장 좋다고 생각한 부분이 바로 주소창에서 바로 구글 검색이 가능한 점인데, 이번 사파리에서 그 부분은 구현하지 못한 것이 좀 아쉽습니다.새로운 기능으로는 위에 설명한 것 이외에 History 및 Bookmark가 Cover Flow로 표시되는 점, Layout을 유지하면서 Zoom In Zoom Out 되는 기능등이 있네요. 또한 윈도우 버젼에서 사파리만의 디자인을 버리고 윈도우의 기본 창 디자인을 유지했구요, Developer를 위한 기능들이 막강하다고 하네요.한동안 사파리 4 써봐야 겠습니다. 크롬과 어떤 것이 더 나은지는 뭐 사람에 따라 다르기도 하겠고 더 두고보면 알겠지요.^^

Apple Safari 4 브라우저 베타버젼 공개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