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뇌 연구가의 대단한 경험

영상이 재생되지 않으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이 영상은 제가 자주 보는 TED Talk라는 사이트에서 본 영상인데요, Jill Bolte Taylor라는 뇌 연구가가 자신의 경험을 연설하는 강의 입니다. 이 분은 남동생이 뇌 질환을 겪고 있어서 뇌 연구를 시작하게 되었는데, 어느날 아침 자신도 왼쪽 뇌에 이상에 생겨 기능이 마비되는 경험을 하였다고 합니다. 이성적이고 논리적인 기능을 담당하는 왼쪽뇌의 기능을 잃게되자, 그는 자기 자신과 자기 주위의 에너지 사이의 경계관념이 사라지고 전화기에 써있는 숫자의 의미조차 기억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냥 의미없는 그림으로만 보인데요. 그러면서 그는 자신이 그 경험을 하면서 우리가 평소에 좌뇌를 사용하여 판단하고 이성적으로 생각하는 것들이 우리 자신과 이 세상을 긍정적으로 바꾸어 나가는데 제약이 될 수도 있다는것을 경험했다고 합니다. 우뇌만으로 경험한 이 세상은 너무나 평화롭고 이상적인 곳이었다는 이야기를 하네요. 실제 사람의 뇌를 들고 나와서 좌뇌와 우뇌의 경험을 설명해주기도 하는 이 강의는 끝날때 사람들의 기립박수를 받았을 정도로 굉장히 특이한 경험에 대한 이야기였고 인생에 대해 무언가 생각하게 만드는 강의였습니다. 자막이 없어서 조금 듣기 힘들겠지만 (저도 완벽하게 이해하진 못했습니다^^;) 자신을 가지고 한번 들어보려 노력하시면 큰 감동을 받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Advertisements
어느 뇌 연구가의 대단한 경험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