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Phone SDK 발표

드디어 기다리던 iPhone SDK가 오늘 새벽 스페셜 이벤트를 통해 발표 되었습니다.당연한 일이지만 당장은 소프트웨어를 만나볼 수 없구요, 오늘부터 SDK베타 버젼이 발표되고 소비자가 실제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는 건 6월이 되서라고 하네요.App Store라는 애플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상점을 통해서 판매한다고 합니다. SDK는 100%무료이지만, 소프트웨어를 아이폰이나 아이팟 터치에서 실행해 보거나 소프트웨어를 정식으로 발표하기 위해서는 99달러는 내야한다고 합니다..-.-; 혼자 개발해서 아이폰에서 쓸수도 없는거군요…참…99달러나 내고 무료로 소프트웨어를 배포할 개발자들이 있을지는 의문이네요… 물론 기부금 같은 방법도 있겠지만… 애플 답긴 하지만 역시 애플은 돈이 든다는 생각을 떨쳐버릴 순 없네요.^^;6월이 되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된다고 하는데, iPod Touch 사용자들은 업데이트하는데 또 돈을 내야 한다고 합니다.-.-; 이거 원… 아무튼 당분간은 ziphone같은 해킹 소프트웨어에 의존해야 겠군요… 근데 그것 마저 제가 가지고 있는 16GB iPod Touch에서는 실행이 안되니.. 빨리 개발해 주었으면..ㅋㅋiPhone, 정말 최고의 개인 모바일 디바이스가 되기 위해서 아직 기다림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애플, iPhone SDK 발표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