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에 취향에 맞는 음악을 찾아드립니다! "판도라 라디오"

고등학교때는 라디오 방송을 통해 새로운 음악들을 접하고, 또 좋아하기도 하고 그랬는데, 요즘에 와서는 새로운 음악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너무 적어졌다는 생각을 해왔습니다. 라디오도 잘 듣지 않을뿐더러, 인터넷에 있는 수많은 음악중에서 내가 좋아할만한 음악을 찾는것도 곤혹스러운 일중에 하나이기 때문이죠. 결과적으로 맨날 듣던 음악만 듣게되죠. 여러분도 그러시지 않나요?

그러던 제가 아주 좋은 사이트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Pandora.com 이라는 인터넷 라디오 사이트 인데요, 팟캐스팅 처럼 멘트위주의 방송이 아니라 음악만 나오는 라디오 입니다. 그것도 렌덤하게 아무 음악이나 틀어주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좋아하는 노래제목이나 아티스트의 이름을 입력시키면 그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이 좋아할만한 다른 음악들을 추천해 주는 아주 똑똑한 방송이지요. 어떤 원리에 의해 추천해주는지는 확실히는 모르겠지만, 음악에 쓰이는 악기, 분위기, 다른사람들이 선택한 음악등 여러가지 요소를 조합해서 결과가 나오는 듯 합니다. 음악을 듣다가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과 싫어하는 음악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그 정보가 다음번부터는 고스란히 적용이 되는 것이죠.

 한국음악은 물론 서비스되지 않지만 미국 팝음악중 내가 좋아하는 장르를 섭렵하고 싶다고 하시는 분들에게는 적격일겁니다. 요즘 매일 듣고 있는데 좋네요^^ 참고로 저는 “Jack Johnson”, “John Mayer”, “Hillsong”등의 아티스트를 이용해 목록을 만들었답니다^^

powered by performancing firefox

당신에 취향에 맞는 음악을 찾아드립니다! "판도라 라디오"

답글 남기기

